노니란?
노니는 남태평양의 화산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과일로 열매에는 섬유질의 과즙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니열매가 익으면 황백색의 껍질이 얇아져 투명한 것처럼 보이고 냄새와 맛이 좋지는 않아서 생으로 섭취하기보다는 착즙한 주스, 분말, 차등으로 가공해서 먹습니다.
예로부터 열매, 잎사귀, 뿌리, 줄기, 씨 등을 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노니에 대해서 우리나라에서도 그 자료를 찾다가 보니 동의보감에서 해파극, 파극천이란 이름으로 노니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맛이 없는 과일 1등 하면 바로 노니가 아닐까 생각이 들 정도로 노니의 맛은 과일로서는 최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에 쓰면 몸에 좋다고 노니는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약리효과를 가진 열매라는 사실입니다.

남태평양지역에서는 예로부터 상처나 화상에 잘 듣는 외용약은 물론 당뇨병과 고혈압에 효과있는 내복약으로 이용되어왔습니다.
소염, 진통, 세포재생촉진 효과도 있어서 열대지방 사람들은 예로부터 만병통치약으로 이용해왔습니다.

 

 

 

 

노니의 열매는 식품 및 약용으로 많이 이용되며 쥬스, 자연분말, 동결건조 분말등 많은 방식으로 노니를 섭취하는데 그 중 원액 100퍼센트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겠으나 맛과 냄새의 문제로 분무건조된 농축 가루가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연적으로 건조해 분말형태로 만든 자연 노니 분말은 그대로 건조 했기 때문에 맛과 냄새가 그대로 남아 있고 물에 녹지 않아 섭취하기 힘든 반면 분무건조 농축 분말은 열적 변형 없이 분말화 하기 때문에 원물/열매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하는 방법으로 역한 냄새와 맛이 대부분 사라지고 미세한 입자만 남아 물에도 녹고 자연분말 대비 극미량만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노니의 영양 성분은?
노니는 굉장히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물성 영양소를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B1ᆞB2ᆞB3ᆞB5ᆞB6ᆞB12 등 에너지를 부여하는 비타민 B군이 골고루 들어 있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 외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 인 등 미네랄을 함유하며 퀘세틴, 바닐린, 피노레시놀, 프로제로닌, 캠퍼롤, 이소스코폴레틴, 스코폴레틴 등 각종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노니의 효능은?
노니는 수술 후 메스꺼움을 줄이고 산화 스트레스 지표를 감소시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암을 유발하는 체내 구성물질을 억제해 암 예방을 돕습니다. 이외 신체 기능 증진, 통증과 피로 개선, 운동 능력 향상, 잇몸 질환 예방, 고혈압 완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면역 기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니의 안드라퀴논 성분은 통증을 완화하고 항염,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제로닌 성분은 세포 재생을 돕고 이리도이드와 안드라퀴논 성분이 항바이러스 작용을 합니다.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담나칸탈 성분이 항암 효과를 보조합니다.
이외에도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기분 전환과 우울 해소를 돕고 뇌 혈류를 촉진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젊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부 염증을 예방 및 완화하고 콜라겐 재생을 도와 주름 생성과 노화를 방지합니다.


1.노니는 소화계통 문제에 탁월한 효능
노니에는 제로닌(혹은 제로나인)과 프로 제로닌 성분이 다량 함유(파일애플의 40배)되어 있기 때문에 세포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세포에 존재하는 알카로이드 성분으로 인체에서는 생성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해 버리기 때문에 혈액 속에 남아 있는 제로닌의 양은 아주 극소량입니다.
그런데 제로닌이 인체에서 하는 일이 우리 몸에 소장에서 발견되는 휴면 상태의 효소들을 활성화시켜 건강한 세포조직으로 생성시켜 줍니다.
세포들의 입구를 넓혀줘 영양성분이 세포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줘서 손상된 세포 기능 역시 정상화 시키는데 탁월합니다.
노니는 입에서부터 위장과 소장, 대장에 이르기까지 소화기 계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노니는 암, 당뇨, 고혈압 등 만성 질환에 효능
세계적인 식물학 권위자인 이사벨 에버드 박사는 노니가 가장 일반적인 당뇨병, 고혈압 및 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그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영양소 스코폴레틴이 수축된 혈관을 확장시켜 줌으로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며, 그 결과로 심장의 과로를 덜어주며 심장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 당뇨, 소화기 장애, 관절염, 두통 등에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3. 통증, 염증에 효능
남태평양 원주민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노니를 약재로 사용하여 상처가 나면 노니를 발효시킨 약을 가지고 바르고 먹고 하면서 병을 이기고 상처를 치유해 나갔다고 합니다.
노니는 피부의 노화, 트러블, 상처를 개선하는 피부재생효과가 있으며,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피부도포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항히스타인 작용으로 염증작용이 억제되고, 면역력을 증강시켜 암세포의 증식을 차단하고 암세포를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노 헬스앤케어 노니 6500 120베지캡슐

 

이노 헬스앤케어 노니6500은 한 캡슐당 노니가 6500mg 고함량이 함유되어 면역강화와 질병 예방 및 독소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줍니다. 신장기능의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신장과 간의 세포 회복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 인 뉴질랜드 소나무(Pinus Radiata)에서 추출한 소나무껍질 추출물인 엔조제놀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에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섭취대상
무기력증, 만성피로로 고생하시는 분
당뇨가 있는 분
잔병치레를 자주해 건강이 염려되는 분
염증과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
피부관리가 필요하신 분

 

성분
한캡슐당
노니 6500mg
엔조제놀®(Extract of NZ Pinus Radiata Bark)   10mg

 

섭취량 및 섭취방법
1일 1회, 1회 1~2 베지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십시오.

 

섭취시 주의사항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어린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제품 사용 전에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블로그 이미지

스마일뉴질랜드

건강한 내일을 위한 준비, 스마일뉴질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