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만 되면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늘게 마련인데요.
큰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에 꽃가루까지 더해 알레르기질환이 악화되는 사람은 봄이 달갑지 않습니다.
여기에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증상이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환절기질환 알레르기성 비염 이외에도 결막염, 천식, 두드러기 등 소화기, 피부, 호흡기에 알레르기의 영향이 미칠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알러지는 우리의 면역 항체들이 우리 몸에 해롭지 않은 물질들을 내부에 침입한 적으로 인식하여 과민하게 반응하기도 하는데 면역과민반응이라고 합니다.

알레르기(Allergy)는 "과민 반응"이라는 뜻입니다. 


알러지 반응들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nasal congestion(코막힘), coughing(기침), wheezing(목쉼), itching(가려움), shortness of breath(숨참), headache(두통), fatigue(피로), hives(발진, 두드러기), skin rashes(피부트러블, 뾰루지 등)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항원은 알레르겐(Allergen)이라고 하며 가장 보편적인 Allergen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pollen(꽃가루), dust(먼지), mite(진드기), mold(곰팡이), metal(금속), cosmetic(화장품), animal hair(동물털), animal dander(동물 비듬), insect venom(곤충독), drug(일부 의약품), chemical soap, washing powder, cleaning supply (각종 화학비누, 세제 등), food additive (식품첨가물), benzoic acid, sulfur dioxide, artificial color (특히 FD&C yellow No. 5 dye), chocolate(초콜렛), dairy products(유제품), egg(달걀), shellfish(새우, 게 등), strawberry(딸기), 이 외 … banana(바나나), beef product(소고기), caffeine(카페이), oyster(굴), peanut(땅콩), salmon(연어) 등


이러한 알러지 특징 때문에 알러지 치료제는 우리 인체에 광범위한 작용이 가능한 항 히스타민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스테로이드제입니다. 스테로이드제의 강력한 염증 억제 효과는 효과가 있는 반면에 많은 부작용이 따릅니다.

장기간 복용할 경우 성장지연이나 비만, 골다공증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으며 고혈압, 당뇨, 위궤양 환자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장 빈번하게 부작용을 나타내는 경우는 아토피피부염으로 습진 형태로 나타나며, 그 밖에 피부가 얇아지는 현상부터 입술 주변의 습진, 선조, 자반, 멍이나 모세혈관확장증, 부신기능항진증 등 입니다. 


부작용 없는 치료제는 없을까? 

가장 좋은 치료법은 알러지 반응이 있는 음식이나 물질을 제한하는 것이지만 심한 경우 쌀이나 밀가루, 과일에서 조차 알러지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니 힘든 일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방법을 찾아 일상에서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면역균형을 맞춰주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최근 면역상태를 균형 있게 맞춰 주고 면역 과민 반응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으로 참고해 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퀘르세틴(Quercetin),브로멜라인(Bromelain), 엔조제놀(Enzogenol), 비타민C, 비타민A, 피코노지놀(Pycnog),마그네슘,칼슘,L-히스타민,셀레니움,카로세노이드 등이 있습니다. 


엔조제놀®(Extract of NZ Pinus Radiata Bark):

소나무껍질에서 추출한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 물질입니다.

퀘르세틴(Quercetin):

건강한 히스타민 수치를 지원하고 결과적으로 적절한 면역계통 기능 유지를 돕는 자연발생 바이오플라보노이드입니다.

브로멜라인(Bromelain):

파인애플 줄기 추출된 복합 효소로 소화작용과 퀘르세틴의 흡수를 도우면서 자체적으로 염증 완화 작용 때문에 아토피, 알러지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

대표적인 면역물질로 백혈구를 보호하고 생성하며, 항산화제로 백혈구의 증식을 돕와주며 콜라겐을 형성하여 감염된 세균이 번지는 것을 막아내며, 단백질 벽을 만들어 세균침입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비타민C는 알레르겐(항원)에 대한 민감도를 줄여주는 훌륭한 항 히스타민제이면서도 알러지에 대한 방어를 높이고 증세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엔조라이프 엔조 안티알러지는 면역 불균형 상태의 몸을 균형잡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강력한 항산화제인 퀘르세틴과 비타민 C, 브로멜라인 및 엔조제놀 성분으로 강화되어 다양한 범위의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를 제공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 줌으로써 알러지나 염증, 호흡기질환으로 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성분
엔조제놀®(Extract of NZ Pinus Radiata Bark)  50mg
퀘르세틴 (Quercetin) 350mg

브로멜라인 (Bromelain) 250mg

비타민C(Calcium Ascorbate) 100mg

 

섭취량 및 섭취방법
1일 1회, 1회 2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십시오.

 

섭취시 주의사항
•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어린이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제품 사용 전에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해주세요!
엔조라이프의 모든 제품은 뉴질랜드에서 생산된 것인가요?

그렇습니다. 엔조라이프 브랜드의 모든 제품은 뉴질랜드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청정한 자연 환경을 유지하고 있는 뉴질랜드는 자연에서 채집한 원물을 사용한 다양한 원료들을 보유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엔조라이프는 뉴질랜드의 기능성 원료를 연구하고 발굴하여 전 세계인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탄생한 뉴질랜드의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제품에 함유된 엔조제놀이란 무엇인가요?
엔조라이프 제품에 함유된 엔조제놀은 뉴질랜드의 라디아타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파이토케미컬을 지칭하는 원료입니다. 2009년에 뉴질랜드 건강기능식품 협회 (Natural Products New Zealand)에서 과학상을 수상하였으며 코셔 및 할랄 인증, 그리고 7개국 제조 특허를 받은 우수한 뉴질랜드 원료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스마일뉴질랜드

건강한 내일을 위한 준비, 스마일뉴질랜드

,